Thursday 1 March 2018

Ax fx 2 frfr 옵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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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x fx 2 frfr 옵션
Fractal Audio Axx Fx II는 비싸지 만 ($ 2199는 프랙털 오디오에서 직접 제공됨)! 그러나, 약 6 주 정도 동안 하나를 가지고 난 후에, 나는 그것이 소비되는 돈이다라고 생각한다. 거의 무한히 구성 할 수 있습니다. 좋은 일이지만 일부 사람들은 그렇게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앰프 모델러"이상의 것입니다. 앰프, 스피커 캐비닛, 효과 (매우 높은 품질, 기능이 많은 효과)를 모델링합니다.
내가 더 나아 가기 전에, 내가이 음악을 소용돌이 치게 할 결심을했을 때, 내가 일반적으로 연주하는 음악과 내가 사용하고있는 장비, 그리고 나의 목표를 설명하겠습니다. 지난 20 년 동안 저의 주요 뮤직 아울렛은 저의 밴드 TooMuchFiction이었습니다. 우리는 재즈처럼 현대적인 록으로 묘사 될 수있는 음악을 연주합니다. 나는 기타리스트, 드러머 및 베이시스트와 함께 여성 보컬리스트 뒤에 많은 (세미) 클린 기타를 연주합니다. 대부분의 노래에는 기타 솔로가 있습니다. 보통 멜로딕, 종종 긴 흉내 (8 바 팝 솔로는 많지 않음), 일부는 "해결했습니다" 및 "improv" 섹션 또는 outros.
지난 6 년 동안 내 사운드의 핵심은 Budda SuperDrive 18 amp (EL84 기반 전력의 18 와트)이었습니다. 진정한 2 채널 앰프가 아니기 때문에 깨끗한 채널에서 거의 독점적으로 앰프를 사용하며 드라이브 채널을 사용할 때 일관된 톤을 얻는 데 문제가 있습니다. 리드 및 더러운 리듬 사운드의 경우 오버 드라이브 페달 (Barber Direct Drive, Rodenburg GAS-828, Tech21 Double Drive, Nobels ODR-1)을 사용합니다. 다른 효과의 경우, TC Electronic G-Major II를 사용합니다 .- 깨끗하고 우수한 랙 마운트 처리.
페달은 앰프의 입력으로 라우팅되어 Voodoo Lab GCX MIDI 제어 루프 스위처를 통해 연결됩니다. G-Major II는 Budda의 효과 루프와 연결됩니다. 페달의 각 섹션은 와우 페달 및 두 개의 연속 컨트롤러 페달과 함께 페달 보드의 Digital Music Corporation지면 제어 미디 컨트롤러 및 그라운드 링크 확장 컨트롤러를 통해 제어됩니다. 이 모든 장비 (앰프 헤드 포함)는 냉장고 크기의 약 절반 인 Carvin 12- 스페이스 도로 케이스에 보관됩니다 (가능하면 같은 무게)! Axx Fx II에 한 발짝을 내줄 내 결정의 원동력은 무엇입니까?
나는 내가 어둠의 악마라는 것을 인정한다 - 나는 지금 내가 어디에 있는지를 알기 위해 다양한 시간과 돈, 실험을 여러 가지 장비 조합과 함께 보냈다. 나는 그 일을 아주 잘한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 항상 * 내 음색과 연주회에서 칭찬을받습니다. 나는 좋은 생각이들뿐만 아니라 다른 것도 그렇다는 사실에 많은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나는 절대로로드 리 (가끔 친구를 제외하고)를 가지 않을 것이고, 나는 내 차를 내 차에 절대 넣을 수 없다는 것을 깨닫는다. 그것은 2 인조 직업이다!
내 상사 (일명 아내)와 계약을 맺었습니다. Ax Fx II는 6 개월 이내에 위에서 말한 모든 장치 (미드 - 컨트롤러 페달 빼기)가 판매되거나 Axx Fx가합니다. 내 기본 목표는 근본적으로 내 라이브 장비를 복제 할 수있는 동시에 크기와 무게를 크게 줄이는 것이 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이미 저의 오래된 장비의 소리와 잘 어울린다고 말하게하십시오. 지금 내가해야 할 일은 4- 공간 선반에 맞습니다. 꽤 인상적이다!
튜브 앰프에 대한 저의 과거 경험은 광범위하지 않으며 "빈티지"도 아닙니다. 또는 "전통적"일 수있다. Ashvin PeaceMaker 앰프뿐만 아니라 Carvin Quad-X 프리 앰프 + H & amp; K VS250 튜브 파워 앰프를 사용했습니다. 나는 Fender, Marshall, Vox, Boogie 등을 소유 한 적이 결코 없다. 나의 의도는 & quot; 내 & quot; 사운드, 듀얼 렉티 파이어 (Dual Rectifier) ​​모델이 실제 제품을 얼마나 근접하게 복제하는지에 대해서는별로 신경 쓰지 않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달성하고자하는 것을 기반으로 스스로 결정해야만하는 것입니다. 즉, Axx Fx II를 정말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매우 활발하고 활동적인 대형 온라인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자, 이제 실제 리뷰 부분으로 넘어갑니다.
Axx Fx II는 "증폭 된" 몇 가지 방법으로. 첫 번째 방법은 스튜디오 또는 무대 전방 (FOH) PA 시스템에서 들리는 것과 유사한 FRFR (전체 범위, 평면 응답) 시스템과 관련됩니다. 이 모드에서는 캐비닛에 사용되는 앰프 (프리 앰프 및 파워 앰프), 스피커 캐비닛 및 마이크를 모델링합니다. Axx Fx II는 실제로이 모드를 위해 설계되었지만 스피커 캐비닛과 마이크에 꽂힌 앰프처럼 들리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실내에있는"앰프처럼 들리는 사운드는 아닙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좋아하고 어떤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나는이 모드를 사용하여 TooMuchFiction의 곧 출시 될 앨범의 절반 정도를 녹음했으며 지금까지의 결과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나는 또한 내 (예산) KRK5 스튜디오 레퍼런스 모니터를 통해 집에서 그것을 사용했다.
스튜디오 작업을 위해서만 AF2를 사용하지 않는 한, 라이브 공연에 적합한 FRFR 시스템을 위해 적절한 현금을 제공해야합니다. 이 방법으로가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동력 FRFR 스피커 캐비닛 또는 패시브 FRFR 택시를 사용하는 별도의 파워 앰프를 사용합니다. 나는 예산을 이미 Ax Fx II를 구입하는 것으로부터 깎아 내었고, 적당히 가격이 책정 된 FRFR 스피커조차도 단일 캐비닛에 대해 약 600 달러인데 아직 이것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양호한" 물건은 1000 달러 이상입니다 (진지하게)!
두 번째 작동 모드는 파워 앰프와 기타 스피커 캐비닛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모드에서는 여전히 프리 앰프를 모델링하고 있지만 (파워 앰프의 유형에 따라) 파워 앰프를 모델링하거나 모델링하지 않을 수도 있으며, 스피커 캐비닛이나 마이크를 모델링하지 마십시오. 매우 평평한 응답의 파워 앰프를 가지고 있다면, 파워 앰프 모델링을 계속 사용할 수는 있지만, 자체 "음성"신호를주는 튜브 파워 앰프를 사용한다면, 그러면 해당 기능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델링 강도의 상당 부분이 파워 앰프 섹션 (실제 앰프가 소리 나는 방식에 많은 영향을줍니다)에 플랫 응답 파워 앰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이 제가 사용하고있는 모드입니다.
제 3 모드는 "4 케이블 방법" - 연결하기 위해 4 개의 케이블이 필요하기 때문에 소위. 이 모드에서는 기본적으로 Ax Fx II를 기존 앰프 (및 효과 루프) 및 스피커 캐비닛과 결합하여 효과에만 사용합니다. 앰프 또는 택시 모델링이 전혀 필요하지 않습니다. 나는 나의 목표의 목적을 이길 때이 모드를 시도하지 않았다.
기기를 구입 한 후 유동 자산의 한계로 인해 모드 2 (AF2 + 파워 앰프 + 스피커 캐비닛)가 최적의 방법이라고 결정했습니다. 파워 앰프가 없기 때문에 파워 앰프를 구입해야했습니다. 나는 작고 (장비를 줄이는 것을 기억 하는가?) 평평한 반응을 원했다. 약간 파기 후에, 나는 ART SLA-2에 결정했다. 이것은 주로 스튜디오 용으로 설계된 단일 랙 공간 기준 앰프이지만 내 용도에 매우 적합하며 $ 245에 eBay에서 새로운 것을 찾을 수있었습니다. 이 파워 앰프는 Budda Phat 12 스피커가 장착 된 맞춤형 핑거 조인트 파인 2x12 스피커 캐비닛과 함께 풀 앰프 모델링을 계속 사용할 수있게 해줍니다.
Axx Fx II는 구성이 매우 쉽고 전면 패널 컨트롤에서 모든 구성을 수행 할 수있는 반면 Ax Edit라고하는 꽤 괜찮은 소프트웨어 패치 편집기도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프런트 패널 컨트롤은 기본 편집 (레벨, 게인, 바이 패스 (bypassing) 이펙트 등의 변경)에만 사용됩니다. 그러나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Ax Edit는 버전 1.9 "베타"입니다. - 버그가 있고 Ax Fx II의 버전 10 펌웨어와 100 % 호환되지 않습니다. 새 버전 (3.0)은 펌웨어 버전 11 (현재 베타 버전으로 제공됨)과 함께 출시 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Ax Edit를 사용하여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펌웨어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라면 Ax Fx II를 실행하는 "소프트웨어"라고 할 수 있으며 USB를 통해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Fractal Audio가 문제를 수정하고 새 앰프를 추가하며, 캐비닛 및 효과 - 지역 사회에서 사람들이 실제로 파헤치는 것들 중 하나인데 Fractal의 사람들에게 끊임없이 명성을주고 있습니다. 거리에서의 단어는 FW11b가 Axx Fx 사운드를 만드는 것입니다 현재 버전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Ax Fx II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은 4 개의 "행" 12 개의 "블록들"로 구성된다. 이는 잠재적으로 단일 패치에서 48 개의 효과 블록을 가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앰프 및 캐비닛은 효과 유형과 마찬가지로 블록 유형입니다. 그것들은 당신이 좋아하는 어떤 방식 으로든, 실제 생활에서는 불가능한 어떤 방법으로도 주문 될 수 있습니다. (설명서를 읽으십시오 - 여기서 설명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어떤 패치에서든 2 암페어 블록과 2 캡 블록, 그리고 다른 효과 블록의 배수로 제한됩니다. 많은 블록 유형 (앰프 및 캐비닛 포함)은 또한 "X / Y" 설정. X / Y 설정을 사용하면 해당 블록에 대해 2 개의 완전히 다른 설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 quot; 드라이브 & quot; "X"모드에서 저 이득을 위해 설정된 TS808 오버 드라이브 페달 이후에 모델링 된 블록. 블록의 "Y"측, 페달의 게인을 최대치로 설정 한 래트 오버 드라이브 페달을 설정합니다.
이펙트는 MIDI 컨트롤이나 "장면"을 통해 결합하여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장면은 매우 강력한 도구입니다. 패치는 패치 내의 패치와 같습니다. Axx Fx II를 사용하면 8 개의 장면을 하나의 패치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각 장면은 서로 다른 효과 블록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패치를 변경하거나 기존의 "페달 보드 탭 댄스 (pedal board tap dance)"를하지 않고 오버 드라이브를 킥 (kick)하고, 딜레이를 길게 변경하고, 페이저를 동시에 참여시킬 수 있습니다.
Scene은 MIDI 컨트롤로 선택 가능하며 Fractal Audio MFC 컨트롤러 (다른 $ 999는 사용하지 않음)를 사용하여 간단하게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다양한 MIDI 풋 컨트롤러 페달을 사용하여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패치 "매핑 (mapping)"을 통해 달성된다. - Axx Fx II에게 들어오는 미디 프로그램 변경을 특정 패치 / 장면 조합으로 바꾸라고 말함.
나는 앰프 모델을 가지고 놀기 위해 약간의 시간을 보냈다. 빈티지, 고전, 현대, 부티크 및 비전 모델이 많이 있습니다. Fractal은 정기적으로 새로운 모델을 추가합니다. 나는 유닛과 함께 제공되는 많은 프리셋이 "지나치게 영향을받지"않는다는 것을 좋아한다. - 많은 영향 유닛이 고통받는 질병. 나는 일반적으로 프리셋을 디 - 이펙트 (de-effecting)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사운드가 올바르게 들리도록해야합니다. 저는 이것이 Axx Fx II 앰프 모델의 음질에 관한 음량을 말하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무도 리버브와 코러스에 악곡을 숨기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프리 세트 # 1 (384 개의 공장 프리셋)에서 시작하여 패치 # 40 (Buttery)에 도착할 때까지 한 번에 하나씩 연주했습니다. 이 패치를 연주하기 시작했을 때, 나는 라이브 클린 톤을 연상케했다. 패치 설정을 조사한 결과, 이 패치의 앰프 모델은 Budda VerbMaster를 모델로 한 모델임을 알게되었습니다. 그것은 나의 첫 번째 Axx Fx II 패치의 기초가되었습니다.
나는 그 패치 내에서 8 개의 정의 된 장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여전히 첫 번째 패치에 있습니다. 내 패치에는 제 1 차 지연과 오랜 지연 (X / Y), 더러운 리듬 OD (X) 및 무거운 드라이브 리드 설정 (Y)이있는 드라이브 블록, 2 개의 앰프 블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깨끗한 것은 VerbMaster 앰프 1X) 및 Vox AC30 탑 부스트 (앰프 2X); 솔로 사운드는 다른 앰프 (앰프 1Y 및 2Y)에서 발생합니다. 믹스에는 옥타비아 드라이브 블록과 코러스 블록이 있습니다. 이 패치와이 블록을 결합한 8 개의 장면은 G-Major II의 약 5 개의 패치와 다양한 OD 페달을 결합한 다른 패치를 대체했습니다. 아주 좋아!
Axx Fx II의 다른 뛰어난 기능 :
글로벌 이펙트 블록 (Global Effect Blocks) - 이 기능을 사용하여 각 유형의 이펙트 블록 (앰프, 운전실, 드라이브, 딜레이, 리버브 등)을 최대 10 개까지 저장 한 다음 "링크"할 수 있습니다. 그 블록을 여러 패치 (또는 어떤 패치로로드). 동일한 효과 설정을 원할 때 패치를 많이 사용하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저는 코러스 블록과 딜레이 블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이 블록들을 여러 패치로 갖고 싶습니다. 하지만 다른 효과 유닛을 경험 했으므로 동일한 효과를 사용하는 10 개의 패치가있을 때 이것은 번거 로움이되며 이제는 "조정"하려는 것입니다. 하나의 매개 변수. 이제 각 패치로 가서 같은 편집을해야합니다. 글로벌 블록을 사용하면 더 이상 문제가되지 않습니다. 글로벌 블록을 각 패치에 연결하고 마음의 욕구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블록을 저장하고 나면 블록이로드 될 때마다 링크 된 각 패치에서 업데이트됩니다. - 훌륭합니다!
Global Tempo - 시간 기반 파라미터가있는 모든 이펙트 블록을 글로벌 템포 값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 값은 전면 패널 컨트롤이나 탭 템포 (전면 패널 또는 미디)를 통해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거기 밖으로 tap-temp 견과를 위해, 당신은 이것을 사랑할 것이다! 이제 귀하의 플랜저 스위프 시간과 딜레이 시간뿐만 아니라 비브라토 펄스가 모두 서로 동기화 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이전에 Roger Linn Design Adrenalinn 페달 ($ 300 + eBay에 사용됨)과 함께 사용했던 기능입니다. 글로벌 템포를 "내부"속도의 속도에 묶을 수도 있습니다. LFO (Low Frequency Oscillators)는 필터와 같은 다른 파라미터를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정말 멋진 기능을 제공합니다.
Continuous Controllers 자동 연결 - Wah 및 Whammy와 같은 효과 블록과 함께 사용하기에 완벽하며, 이는 연결 / 해제 할 때 고통입니다. 자동 참여 설정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정의한) 임계 값이 MIDI 연속 제어기에 의해 초과 될 때 효과를 적용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페달이 범위의 5 %를 초과 한 후에 와우를 관통하도록 컨트롤러를 설정 한 다음 해당 임계 값 아래로 내려 가면 컨트롤러가 꺼집니다. 나는 Morley Bad Horsie II와 Dunlop Crybaby 95Q 와우 페달을 오랫동안 사용 해왔다. 자동 참여 기능이 있기 때문에 나는 전통적인 와우 페달을 싫어한다. 발판을 발끝까지 완전히 밀어 넣어.
USB 오디오 인터페이스 - Ax Fx II는 모델러가되는 것 외에도 완벽한 USB 오디오 인터페이스입니다. USB를 사용하여 직접 DAW로 사운드를 전송할 수 있으며 심지어 Ax Fx II를 사용하여 DAW의 출력을 모니터링 할 수도 있습니다. 차가워 :)
위의 리뷰는 약 6 개월 전에 작성되었지만 지금까지는 출판이 지연되었습니다. Fractal Audio Systems의 빠른 개발 속도와 내 장비에서의 Axx Fx II 사용으로 인해 몇 가지 업데이트를 추가하고 싶었습니다.
FAS는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장치의 모델링 기능을 끊임없이 조정하고 개선합니다. 현재 펌웨어 버전은 FW14.00이며, 몇 주 전에 출시되었습니다. 처음에 리뷰를 썼을 때 커뮤니티는 걱정스럽게 FW11 * 베타를 기다리고있었습니다. 우리는 현재 3 개의 주요 릴리스가 향상되었습니다 (그 사이의 마이너 릴리스는 제외).
그 당시에는 효과 (및 기타)를 제어하기위한 새로운 효과와 기능 외에도 새로운 모델링 된 수많은 앰프 (Carr Rambler, Divided / 13 FT37, Matchless DC30, Engle Savage 등)가 추가되었습니다. 블록. 또한 유닛에있는 (제한된)베이스 앰프의 수가 증가했습니다. 현재 5 개 또는 6 개가 있으며, 많은 베이시스트가 이제 Axx Fx II를 채택했습니다.
Axx Fx II에서만 사용할 수있는 스피커 캐비닛 IR ( "임펄스 응답") 캡쳐 기술의 획기적인 개선을 포함하여 모델링 기술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새로운 IR'ers는 "Ultra Res (olution)"라고 불리며, 더 긴 캡처 샘플을 사용함으로써 사실감을 더합니다. 약간의 IR에 대한 추가 정보.
Ax Edit 3.0 패치 편집 소프트웨어는 FW11과 동시에 출시되었으며, 패치 편집, 배열 및 관리를위한 탁월한 인터페이스입니다. 내 프리셋으로 작업 할 때 이것이 귀중한 도구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Ax Edit (최근 버전은 3.0.8)에 대한 최근 추가 사항에는 사전 설정된 & quot; 템플릿 & quot; - 내 사전 설정이 대부분 "깨끗한"경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동일한 경우에 매우 유용합니다. amp 내가 프리셋에 가지고있는 것을 선택합니다. 이전 버전에 비해 AE3에 대한 한 가지 단점은 (그것은 지상파 재 작성이다) 그것이 "클라이언트 - 서버" Axx Fx가 USB를 통해 컴퓨터에 연결되었을 때만 작동하는 응용 프로그램 - 더 이상 "오프라인"패치를 편집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전반적인 기능 향상이이 기능보다 훨씬 중요합니다.
FAS가 제공하는 또 다른 소프트웨어 도구는 무료는 아니지만 Cab Lab입니다. Cab Lab에서는 맞춤 & quot; 블렌드 & quot; 스피커 캐비닛 IR의 다른 마이크가있는 10 개의 다른 스피커 캡을 마이크로 연결하여 동시에 모든 것을 녹음하여 기타를 녹음한다고 상상해보십시오. 믹스 할 시간이되면 믹스의 각 캐비닛마다 다른 레벨을 설정하여 톤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혼합 IR을 사용하면 유사한 "믹스"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프리셋의 단일 캐비닛 블록에로드 할 수있는 IR로 저장합니다. 아주 멋진 것들! 아직 Cab Lab을 시도하지는 않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열광하고 있습니다.
원래이 리뷰를 작성한 이래로, 나의 장비는 Axx Fx II가 할 수있는 것을 더 잘 활용하기 위해 점진적인 변화를 거쳤습니다. ART SLA-2는 중량 (20lbs vs 6lbs!) 때문에 Matrix GT800FX로 교체되었습니다. MIDI 컨트롤러는 현재 GORDIUS Big Little Giant (일명 LG2-X)입니다. 이것은 지구상에서 가장 정교하고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MIDI 컨트롤러 페달입니다! 필자가 이것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아마도 "동반자"인 FAS MFC-101을 구입했을 것입니다. 컨트롤러는 Axx Fx와 함께 사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전형적인" 시장에있는 MIDI 컨트롤러는 Ax Fx II의 모든 제어 가능한 기능을 실제로 충분히 활용할 수 없습니다. 전통적인 2x12 기타 캐비닛은 한 쌍의 FRFR XiTone 패시브 웨지로 대체되었습니다. 나는 중대한 제품 및 우수한 소비자 봉사에 중소 기업, XiTone을 높게 추천한다.
이 주제에서는 FRFR 스피커 시스템을 사용하면 Axx Fx의 힘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고 지적하고 싶습니다. 이 기능이 없으면 전반적인 사운드에 큰 영향을 미치는 스피커 캐비닛 모델링 옵션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Fractal Audio의 크리에이터이자 주인 인 Cliff Chase는 자주 IR이 음색의 60 % 이상을 책임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잠깐 동안 침몰하자. Axx Fx와 함께 제공되는 수백 가지의 스피커 IR이 있으며 여러 가지 타사의 고급 IR을 구매할 수 있으며 장치의 내장 기능을 통해 자신의 것을 캡처 한 다음 택시 실험실과 그 모든 것들의 조화. 그것은 엄청난 가능성입니다!
저에게 익숙해지기까지 잠시 시간을 들였던 한 가지 사실은 그 유명한 "앰프 룸" 사운드는 FRFR 시스템을 실행하는 사운드와 비교할 때 사운드가 믹싱 보드에 들어있는 마이크 기타 캐비닛의 사운드입니다. 모니터 (스테이지 또는 스튜디오 참조 모니터)를 통해서만 자신을 듣는 데 익숙하다면 전환이 더 원활해질 것입니다. FRFR의 가장 큰 장점은 무대에 있거나 스튜디오에 있든 상관없이 (항상 스피커를 고려한) 음색이 항상 같아야한다는 것입니다. 나는 이것을 크게 인식하게되었습니다.
제 3 자 & quot; 택시 팩 & quot; 전형적으로 상이한 유형의 "원하는"캐비넷을 갖는 특정 캐비닛으로 구성된다. 스피커를 장착 한 다음 마이크를 사용하여 하이 엔드 아웃 보드 기어가있는 숙련 된 오디오 엔지니어가 다양한 조합으로 캡처 할 수 있습니다. 나는 내가 구입 한 1 팩 ( "빈티지"(1990 년 이전) 스피커와 함께 Bogner Ecstacy 2x12 세트)에 매우 만족하면서이 문제에 대해 아직 잠수 해 보지 못했습니다.
저는 Fractal Audio Systems Axx Fx II 경험으로 9 개월 째를 맞았으며, 그 어느 때보다도 열정이 넘칩니다! 제품은 지속적으로 향상됩니다. 필자는 음악 관련 제품을 한 번도 소유 해 본 적이 없으며, 평생 동안 많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정기적으로 출시합니다. 마지막으로 Line6 또는 Zoom 또는 Roland가 업데이트를 릴리스 한 것을 생각해보십시오. 당신은 아마 그것을 기억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렇죠? :)
회사는 고객 의견에 매우 민감하며 온라인 포럼에서 매우 적극적으로 활동합니다. 나는 많은 특정 포럼 "wish list"를 보았습니다. 이미 제품에 통합 된 요청 포럼에 관해서 FAS 커뮤니티 자체는 훌륭합니다. 사용자 경험이 많고 경험이 많은 사용자가 많고 기술적 인 문제를 해결하고 원하는 구성을 달성하는 데 유용한 정보가 많이 있습니다. Ax Fx II 사용에 관한 많은 사용자 기여 튜토리얼 / 수업 비디오를 보았습니다.
나는이 시점에서 나 자신을 일종의 "제품 전도자"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이것은 Axx Fx II 소유자들 사이에서 공통적 인 경험 인 것으로 보이며 이는 "광고"의 주요 수단 중 하나입니다. FAS는 입소문을 사용합니다.
질문이 있으시면 포럼 (forum. fractalaudio / forum. php)에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읽고, 질문하고, 더 많은 의견과 의견을 얻을 수 있습니다.
(케빈 콜린스 (Kevin Collins)는 기어 헤드, Ibanez 기타 애호가 인 Too Much Fiction의 기타리스트이며 오랜 기간 캘리포니아 음악 커뮤니티에 기여한 사람입니다. Fractal Audio 포럼에서 그를 "유닉스 - 녀석"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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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x fx 2 frfr 옵션
Fractal Audio Axx Fx II는 비싸지 만 ($ 2199는 프랙털 오디오에서 직접 제공됨)! 그러나, 약 6 주 정도 동안 하나를 가지고 난 후에, 나는 그것이 소비되는 돈이다라고 생각한다. 거의 무한히 구성 할 수 있습니다. 좋은 일이지만 일부 사람들은 그렇게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앰프 모델러"이상의 것입니다. 앰프, 스피커 캐비닛, 효과 (매우 높은 품질, 기능이 많은 효과)를 모델링합니다.
내가 더 나아 가기 전에, 내가이 음악을 소용돌이 치게 할 결심을했을 때, 내가 일반적으로 연주하는 음악과 내가 사용하고있는 장비, 그리고 나의 목표를 설명하겠습니다. 지난 20 년 동안 저의 주요 뮤직 아울렛은 저의 밴드 TooMuchFiction이었습니다. 우리는 재즈처럼 현대적인 록으로 묘사 될 수있는 음악을 연주합니다. 나는 기타리스트, 드러머 및 베이시스트와 함께 여성 보컬리스트 뒤에 많은 (세미) 클린 기타를 연주합니다. 대부분의 노래에는 기타 솔로가 있습니다. 보통 멜로딕, 종종 긴 흉내 (8 바 팝 솔로는 많지 않음), 일부는 "해결했습니다" 및 "improv" 섹션 또는 outros.
지난 6 년 동안 내 사운드의 핵심은 Budda SuperDrive 18 amp (EL84 기반 전력의 18 와트)이었습니다. 진정한 2 채널 앰프가 아니기 때문에 깨끗한 채널에서 거의 독점적으로 앰프를 사용하며 드라이브 채널을 사용할 때 일관된 톤을 얻는 데 문제가 있습니다. 리드 및 더러운 리듬 사운드의 경우 오버 드라이브 페달 (Barber Direct Drive, Rodenburg GAS-828, Tech21 Double Drive, Nobels ODR-1)을 사용합니다. 다른 효과의 경우, TC Electronic G-Major II를 사용합니다 .- 깨끗하고 우수한 랙 마운트 처리.
페달은 앰프의 입력으로 라우팅되어 Voodoo Lab GCX MIDI 제어 루프 스위처를 통해 연결됩니다. G-Major II는 Budda의 효과 루프와 연결됩니다. 페달의 각 섹션은 와우 페달 및 두 개의 연속 컨트롤러 페달과 함께 페달 보드의 Digital Music Corporation지면 제어 미디 컨트롤러 및 그라운드 링크 확장 컨트롤러를 통해 제어됩니다. 이 모든 장비 (앰프 헤드 포함)는 냉장고 크기의 약 절반 인 Carvin 12- 스페이스 도로 케이스에 보관됩니다 (가능하면 같은 무게)! Axx Fx II에 한 발짝을 내줄 내 결정의 원동력은 무엇입니까?
나는 내가 어둠의 악마라는 것을 인정한다 - 나는 지금 내가 어디에 있는지를 알기 위해 다양한 시간과 돈, 실험을 여러 가지 장비 조합과 함께 보냈다. 나는 그 일을 아주 잘한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 항상 * 내 음색과 연주회에서 칭찬을받습니다. 나는 좋은 생각이들뿐만 아니라 다른 것도 그렇다는 사실에 많은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나는 가끔씩 친구가 아닌 짐을 싣지 않을 것이며, 내 차를 내 차에 절대 넣을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것은 2 인칭 직업입니다!
내 상사 (일명 아내)와 계약을 맺었습니다. Ax Fx II는 6 개월 이내에 위에서 말한 모든 장치 (미드 - 컨트롤러 페달 빼기)가 판매되거나 Axx Fx가합니다. 내 기본 목표는 근본적으로 내 라이브 장비를 복제 할 수있는 동시에 동시에 주변을 강타해야하는 크기와 무게를 크게 줄이는 것이 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이미 저의 오래된 장비의 소리와 잘 어울린다고 말하게하십시오. 지금 내가해야 할 일은 4- 공간 선반에 맞습니다. 꽤 인상적이다!
튜브 앰프에 대한 저의 과거 경험은 광범위하지 않으며 "빈티지"도 아닙니다. 또는 "전통적"일 수있다. Ashvin PeaceMaker 앰프뿐만 아니라 Carvin Quad-X 프리 앰프 + H & amp; K VS250 튜브 파워 앰프를 사용했습니다. 나는 Fender, Marshall, Vox, Boogie 등을 소유 한 적이 결코 없다. 나의 의도는 & quot; 내 & quot; 사운드, 듀얼 렉티 파이어 (Dual Rectifier) ​​모델이 실제 제품을 얼마나 근접하게 복제하는지에 대해서는별로 신경 쓰지 않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달성하고자하는 것을 기반으로 스스로 결정해야만하는 것입니다. 즉, Axx Fx II를 정말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매우 활발하고 활동적인 대형 온라인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자, 이제 실제 리뷰 부분으로 넘어갑니다.
Axx Fx II는 "증폭 된" 몇 가지 방법으로. 첫 번째 방법은 스튜디오 또는 무대 전방 (FOH) PA 시스템에서 들리는 것과 유사한 FRFR (전체 범위, 평면 응답) 시스템과 관련됩니다. 이 모드에서는 캐비닛에 사용되는 앰프 (프리 앰프 및 파워 앰프), 스피커 캐비닛 및 마이크를 모델링합니다. Axx Fx II는 실제로이 모드를 위해 설계되었지만 스피커 캐비닛과 마이크에 꽂힌 앰프처럼 들리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실내에있는"앰프처럼 들리는 사운드는 아닙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좋아하고 어떤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나는이 모드를 사용하여 TooMuchFiction의 곧 출시 될 앨범의 절반 정도를 녹음했으며 지금까지의 결과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나는 또한 내 (예산) KRK5 스튜디오 레퍼런스 모니터를 통해 집에서 그것을 사용했다.
스튜디오 작업을 위해서만 AF2를 사용하지 않는 한, 라이브 공연에 적합한 FRFR 시스템을 위해 적절한 현금을 제공해야합니다. 이 방법으로가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동력 FRFR 스피커 캐비닛 또는 패시브 FRFR 택시를 사용하는 별도의 파워 앰프를 사용합니다. 나는 예산을 이미 Ax Fx II를 구입하는 것으로부터 깎아 내었고, 적당히 가격이 책정 된 FRFR 스피커조차도 단일 캐비닛에 대해 약 600 달러인데 아직 이것을 시험하지 않았다. "양호한" 물건은 1000 달러 이상입니다 (진지하게)!
두 번째 작동 모드는 파워 앰프와 기타 스피커 캐비닛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모드에서는 여전히 프리 앰프를 모델링하고 있지만 (파워 앰프의 유형에 따라) 파워 앰프를 모델링하거나 모델링하지 않을 수도 있으며, 스피커 캐비닛이나 마이크를 모델링하지 마십시오. 매우 평평한 응답의 파워 앰프를 가지고 있다면, 파워 앰프 모델링을 계속 사용할 수는 있지만, 자체 "음성"신호를주는 튜브 파워 앰프를 사용한다면, 그러면 해당 기능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델링 강도의 상당 부분이 파워 앰프 섹션 (실제 앰프가 소리 나는 방식에 많은 영향을줍니다)에 플랫 응답 파워 앰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이 제가 사용하고있는 모드입니다.
제 3 모드는 "4 케이블 방법" - 연결하기 위해 4 개의 케이블이 필요하기 때문에 소위. 이 모드에서는 기본적으로 Ax Fx II를 기존 앰프 (및 효과 루프) 및 스피커 캐비닛과 결합하여 효과에만 사용합니다. 앰프 또는 택시 모델링이 전혀 필요하지 않습니다. 나는 나의 목표의 목적을 이길 때이 모드를 시도하지 않았다.
기기를 구입 한 후 유동 자산의 한계로 인해 모드 2 (AF2 + 파워 앰프 + 스피커 캐비닛)가 최적의 방법이라고 결정했습니다. 파워 앰프가 없기 때문에 파워 앰프를 구입해야했습니다. 나는 작고 (장비를 줄이는 것을 기억 하는가?) 평평한 반응을 원했다. 약간 파기 후에, 나는 ART SLA-2에 결정했다. 이것은 주로 스튜디오 용으로 설계된 단일 랙 공간 기준 앰프이지만 내 용도에 매우 적합하며 $ 245에 eBay에서 새로운 것을 찾을 수있었습니다. 이 파워 앰프는 Budda Phat 12 스피커가 장착 된 맞춤형 핑거 조인트 파인 2x12 스피커 캐비닛과 함께 풀 앰프 모델링을 계속 사용할 수있게 해줍니다.
Axx Fx II는 구성이 매우 쉽고 전면 패널 컨트롤에서 모든 구성을 수행 할 수있는 반면 Ax Edit라고하는 꽤 괜찮은 소프트웨어 패치 편집기도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프런트 패널 컨트롤은 기본 편집 (레벨, 게인, 바이 패스 (bypassing) 이펙트 등의 변경)에만 사용됩니다. However, be aware that as of this writing, Axe Edit is version 1.9 "beta" - it does have bugs and is not 100% compliant with the version 10 firmware on the Axe Fx II. A new version (3.0) is about to be released in conjunction with firmware version 11 (which is also available currently in beta). I have been using Axe Edit with good results so far.
(If you are not familiar with firmware, it is essentially the "software" that runs the Axe Fx II. It is updatable via USB. This is a crucial capability, as it allows for Fractal Audio to fix issues, add new amps, cabinets and effects - which they do on a regular basis. That's one of the things the people in the community really dig, and are constantly giving kudos to the guys at Fractal for that. Word on the street is that FW11b makes the Axe Fx sound even better than the current version.)
The Axe Fx II programming paradigm consists of four "rows" of twelve "blocks". That means that you can potentially have 48 effect blocks in a single patch. Amps and cabinets are types of blocks, as are any of the effect types. They can be ordered any way you like and even in some ways that are not possible in real life (read the manual - too hard to explain here). You are limited to 2 amp blocks and 2 cab blocks in any patch, and multiples of other effect blocks. Many of the block types (including amp and cabinet) also have what are called "X/Y" settings. The X/Y settings let you have 2 completely different settings for that block. For example, I can have a "drive" block which is modeled after a TS808 overdrive pedal set for low gain in the "X" side of the block, and the "Y" side set for a Rat overdrive pedal with the gain maxed out.
The Effects can be enabled or disabled via MIDI control or combined via "scenes". Scenes are very powerful tools - they are like a patches within patches. The Axe Fx II allows for 8 scenes to be stored within a single patch. Each scene can have different effect blocks enabled or disabled; this allows you to (for example) kick on an overdrive, change your delay from long to short, and engage a phaser all at the same time, *without* changing patches or doing the traditional "pedal board tap dance".
Scenes are selectable by MIDI control and simple to do using the Fractal Audio MFC controller (another $999. which I did not spend), although they can also be selected using various other MIDI foot controller pedals. This is acheived via patch "mapping" - done by telling the Axe Fx II to take an incoming midi program change to a specifc patch/scene combination.
I have had a bit of time to play with the amp models, many of which I really like! There are lots of vintage, classic, modern, boutique and esoteric models -- Fractal adds new ones on a regular basis. I like the fact that many of the presets that come with the unit are not "overly effected" - a disease from which many effect units suffer. I typically find I have to spend a lot of time de-effecting presets to make them sound right. I think this speaks volumes about the quality of sounds from the Axe Fx II amp models: nobody is trying to disguise bad tones by burying them in reverb and chorus.
I started out at preset #1 (of 384 factory presets), and playing thru them one at a time until I happened to land on patch #40 (Buttery). When I started playing this patch, it sounded very reminiscent of my live clean tone. After digging in to the patch settings, I discovered that the amp model in this patch is modeled after the Budda VerbMaster - surprise, surprise! It has become the basis for my first Axe Fx II patch.
I am still on my first patch, because I have 8 defined scenes within that patch. Included in my patch are my primary delay and a long delay (X/Y), a drive block with a dirty rhythm OD (X) and a heavy drive lead setting (Y), two amp blocks - clean is a blend of VerbMaster (amp 1X) and Vox AC30 Top-boost (amp 2X); solo sounds come from a couple of other amps (amp 1Y and 2Y). I also have an Octavia drive block in the mix, plus a chorus block. This patch and 8 scenes combining these blocks has replaced about 5 patches on the G-Major II, plus other patches combining various of my OD pedals. Very nice!
Some other great features on the Axe Fx II:
Global Effect Blocks - this allows you to save up to 10 of each type of effect block (amp, cab, drive, delay, reverb, etc) and then "link" that block to multiple patches (or load into any patch). This is great when you have a lot of patches in which you want to have the same effect settings. For example, I have a a chorus block and a delay block that I really like - I want to have these blocks in several patches. but as I have experienced with my other effects units, this becomes a hassle when I have 10 patches using the same effects and now I want to "tweak" one parameter. I now have to go to each patch and make the same edit. With Global Blocks, this is no longer an issue. I have the global blocks linked into each patch and I can tweak to my heart's desire. Once I save the block, it will be updated in each linked patch the next time that block is loaded - brilliant!
Global Tempo - this allows for any effect block that has a time-based parameter to be tied to a global tempo value. That value can be set manually by front panel control or via a tap-tempo (front panel or midi). For you tap-temp nuts out there, you will love this! Now you can have your flanger sweep time and delay time as well as your vibrato pulse all synced to each other. This capability is something I have used before with the Roger Linn Designs Adrenalinn pedal ($300+ used on eBay). You can also tie the global tempo to the speed of the "internal" LFOs (Low Frequency Oscillators) which can be assigned to control other parameters (such as filters, etc). All of this allows for some really cool capabilities.
Auto-engage Continuous Controllers - perfect for use with effect blocks such as Wah and Whammy, which are a pain to engage/disengage. The auto-engage settings allow you to engage the effects when a (user defined) threshold is crossed by the midi continuous controller. So, you can set your controller to engage the wah after the pedal has moved beyond 5% of the range and then go off after it is below that threshold. I have been using both Morley Bad Horsie II and Dunlop Crybaby 95Q wah pedals for a long time, as they also have this auto-engage ability and I loathe traditional wah pedals which have to be "clicked" on by pushing the treadle to full toe-down position.
USB Audio Interface - the Axe Fx II is a full USB audio interface in addition to being a modeler. You can use USB to send your sounds directly to your DAW, and even use the Axe Fx II to monitor the output from the DAW. Cool :)
The review above was written about six months ago, but publication was delayed until now. Due to the rapid pace of development at Fractal Audio Systems, and my own use of the Axe Fx II in my rig, I wanted to add a few updates.
FAS is constantly tweaking and improving the modeling capabilities of the unit via firmware updates. The current version of firmware is FW14.00, which was released a couple weeks ago. When I originally wrote the review, the community was anxiously awaiting FW11 *beta*. we are now 3 major releases improved (not counting the minor releases in between).
In that time, quite a number of new modeled amps (Carr Rambler, Divided/13 FT37, Matchless DC30, Engle Savage, to name just a few) have been added, in addition to new effects and capabilities for controlling effect (and other) blocks. There has also been expansion in the (limited) number of bass amps that are in the unit - there are now 5 or 6 of those, and many bassists have now adopted the Axe Fx II.
There have been major improvements in the modeling technology (which was already great to begin with!), including a major break-through in speaker cabinet IR ("impulse response") capture techniques that are only available with the Axe Fx II. The new IR'ers are called "Ultra Res(olution)", and add more realism through using a longer capture sample. More on IRs in a bit.
The release of Axe Edit 3.0 patch editing software coincided with FW11, and it is an excellent interface for editing, arranging and managing your patches. I find this to be an invaluable tool when working with my presets. Recent additions to Axe Edit (current version is 3.0.8) include the ability to create preset "templates" - very useful in my case where most of my presets are identical except for the "clean" amp I choose to have in the preset. The one downside to AE3 over the earlier version (it is a ground-up re-write) is that is a "client-server" application that works only when the Axe Fx is connected to your computer via USB - you can no longer edit patches "offline". But the overall improvement of capability far outweighs that feature, in my opinion.
Another software tool FAS provides, although not free, is Cab Lab. Cab Lab allows you to create custom "blends" of the speaker cabinet IRs. Imagine mic'ing up 10 different speaker cabs with different mics, and recording your guitar through all of them at the same time. When it comes time to mix, you can craft your tone by setting different levels of each cabinet in the mix. With a blended IR, you can set up a similar "mix" and save it as an IR, which you can load into a single cabinet block in your preset. Very cool stuff! I have not yet tried Cab Lab, but lots of people are raving about it.
Since originally writing this review, my rig has gone through a number of incremental changes to better take advantage of what the Axe Fx II can do. The ART SLA-2 was replaced by a Matrix GT800FX due to weight (20lbs vs 6lbs!). The MIDI controller is now a GORDIUS Big Little Giant (aka, LG2-X). This is about the most sophisticated and programmable MIDI controller pedal on the planet! If I was not using this, I would probably have ended up buying FAS MFC-101 which is the the "companion" controller designed for use with the Axe Fx. Most of the "typical" MIDI controllers on the market are just not capable enough to really take advantage of all the controllable features of the Axe Fx II. The traditional 2x12 guitar cabinet was replaced by a pair of FRFR XiTone passive wedges. I highly recommend XiTone, a small company with great products and excellent customer service.
On this topic, I would like to point out that using an FRFR speaker system of some sort really allows you to explore the power of the Axe Fx to its fullest potential. Without this, you lose the option of using speaker cabinet modeling which has a huge impact on your overall sound. Cliff Chase, the creator and main man at Fractal Audio (and frequent Axe Fx II forum contributor), has often said that the IR is responsible for at least 60% of the tone. Let that sink in for a minute. there are hundreds of speaker IRs that come with the Axe Fx out of the box, then you have the option of purchasing high-end IRs from a number of 3rd parties, capturing your own via built-in ability of the unit, and then using Cab Lab to craft and blends of all of those. That is a HUGE range of possibilities!
One thing that took me a while to get used to is the difference between that well-known "amp in the room" sound compared to the sound of running an FRFR system, in which the sound you hear is that of a mic'd guitar cabinet into a mixing board. If you are used to hearing yourself only through monitors (either stage or studio reference monitors), then your transition will be a lot smoother. A big advantage with FRFR is that your tones should *always* sound the same, regardless of whether you are on stage or in the studio (accounting for the speakers, of course). I've come to greatly appreciate this.
The 3rd party "cab packs" typically consist of a particular cabinet that has had different types of "desired" speakers loaded into it, and then mic'd and captured in various combinations by very experienced audio engineers with high-end outboard gear. I have yet to dive into this as I have been pretty happy with the one pack I did purchase (a set of Bogner Ecstacy 2x12's with "vintage" (pre-1990) speakers).
I am now about 9 months into the Fractal Audio Systems Axe Fx II experience and I am more enthused than ever! The product improves on a constant basis. I have never owned a music-related product that regularly releases so many software updates over its lifetime, let alone so many within just 1 year. Think about the last time Line6 or Zoom or Roland released an update. you probably can't remember it, right? :)
The company is incredibly responsive to customer input and has a very active presence in their online forum. I have seen a number of specific forum "wish list" requests incorporated into the product already. And speaking of the forum, the FAS community itself is excellent: there is a large and active community of users (many who are very experienced players and masters of tone), lots of helpful input for both solving technical issues and achieving a desired configuration. I've seen quite a number of user-contributed tutorial/instructional videos on using the Axe Fx II, and these are often very eye-opening experiences into further exploration.
I'm hooked, and at this point I would consider myself a sort of "product evangelist". This seems to be a common experience among Axe Fx II owners, and this is one of the primary means of "advertising" FAS uses - word of mouth.
If you have questions, I would recommend joining the forum (forum. fractalaudio/forum. php). You can read, ask questions, get further input and opinions.
(Kevin Collins is the guitarist for Too Much Fiction, a gear-head, Ibanez guitar enthusiast, and long-time contributor to the California music community. You can find him on the Fractal Audio forums as "unix-gu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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